원불교학과

Wonkwang University
Department of Won-Buddhism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원불교학과

Wonkwang University

원기106년 미국 종법사 추대식 종법사님 치사 법문

교학대학 원불교학과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원기106년 미국 종법사 추대식 종법사님 치사 법문

미국 종법사 추대식 치사

 

 

오늘 죽산 황도국 초대 미국 종법사 추대식을 당해서 식장에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벅찬 감회를 무엇으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대종사님께서 후천의 개벽 세상을 여신 원대한 경륜과 서원으로 원불교 대 회상을 창건한 지가 어언 106년이 흘렀고, 미국에 일원 종자를 뿌린지도 벌써 54년이 되었습니다. 그간 대종사님을 비롯한 정산 종사님, 대산 종사님, 좌산 상사님, 경산 상사님들의 위대한 법력과 지도가 있으셨고, 또 초창기 9인 대 선진을 비롯한 역대 모든 전무출신과 거진출진들의 혈성이 뭉쳐서 오늘의 교단이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바탕에서 세계 역사에 일찍이 유례가 없는 원불교 미국 총부가 설립되고, 또 미국 교화를 주재할 초대 미국 종법사를 모시게 된 것은 후천 개벽 대 역사에 성스러운 대 불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의 이러한 대 불사가 있게 된 것은 대종사님의 법음을 세계에 전하고자 하는 대 원력을 세우시고, 교도 한 명 없는 이곳에 혈혈단신으로 건너오셔서 죽기를 각오하고, 법의 종자를 뿌리며, 지금까지 54년 동안 초창기 미국 교화를 일구어 오신 모든 재가·출가 교도님들의 원력과 희생이 거름이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 직접적으로는 원달마센터 건립에 절대적 공로가 있으신 故 신타원 김혜성 종사님과 가족분들, 그리고 故 초타원 백상원 종사님을 비롯한 모든 분의 노력이 받침이 되어서 오늘날 이러한 경사가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분의 공덕과 노고에 마음 깊이 감사를 드리며 큰 박수를 올립니다.

 

이제 3년 후면 교단 제 4대가 시작됩니다. 4대부터는 사오백 년 결복을 향한 결복 교운의 시대입니다. 대종사님께서 예시하신 사오백 년 결복은 전 세계에 일원의 법음이 전해지는 세계교화의 시대입니다. 그 세계교화의 선두에 미국 교화가 있습니다. 미국 종법사를 중심으로 미국의 재가·출가 모든 교도가 개벽 정신과 사무여한의 법인정신으로 똘똘 뭉쳐서 세계교화를 견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은 인류의 정신개벽으로 광대 무량한 낙원을 이루는 일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 대산 종사께서는 우리에게 세 가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나는 우리가 모두 일원대도에 계합하자는 것이고, 둘은 우리가 모두 삼동윤리를 실현하자는 것이며, 셋은 우리가 모두 세계평화를 생산하자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사실 다 우리 교법에 들어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진리와 스승과 법과 회상에 대 신성을 바치고, 대 정진하고, 대 불공을 올려서 천지개벽 대공사의 주인공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을 기점으로 죽산 미국 종법사의 지도하에 미국 교화의 대 전기가 이루어져서 미국에서 수많은 법기가 탄생하고, 천여래 만보살이 무수히 배출되기를 법신불 사은 전에 간절히 심축 드립니다.

 

앞으로 이 책임을 맡아 일하실 죽산 미국 종법사의 건강이 여일하시고, 법력이 날로 더하시며, 교무님 교도님들 모두 건강과 행복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치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불교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